Skip to main content
Immigrant RightsNationalPress Release

이민가정이 흩어지지 않도록 함께 하며

By November 24, 2015April 10th, 2021No Comments

즉시보도용
2015년 11월 20일
담당: 에밀리 케쓸(미교협), eakessel@nakasec.org

이민가정이 흩어지지 않도록 함께 하며

DACA+와 DAPA 1주년 기념사 및 DACA+와 DAPA의 소송을 연방대법원이 수임하도록 요구하는 성명서 (#FamiliesFightBack)

워싱턴 DC — 오늘 미주한인봉사교육단체협의회(NAKASEC)와 그 연합단체인 한인교육문화마당집(KRCC)과 민족학교(KRC)는 백악관을 향한 행진에 동참하며, 미 이민국(ICE) 청사 앞에서 항의집회를 열고, 이민단체들과 합동기자회견, 그리고 청소년추방유예 프로그램 신청 지원회(DACA Clinic)를 캘리포니아와 일리노이, 버지니아와 워싱턴 DC에서 열었습니다. 이것은 오바마 대통령의 DACA 확장(DACA+)과 부모추방유예(DAPA) 행정명령의 1주년을 기념하는 전국적 참여의 일환인 동시에, 이 프로그램들의 즉각적인 실행을 요구하고자 함입니다.

윤대중 미교협 사무국장은 말합니다: “2014년 11월 오바마 대통령이 대범하게 그의 공약을 지켰을 때 우리 모두는 우리 공동체의 커다란 승리를 기뻐했습니다. 2015년 11월 현재, 오백만의 사람들이 DACA+와 DAPA에 의한 구제를 여전히 기다리고 있는 현실입니다. 오늘 아침 미 법무부(Department of Justice)는 연방대법원이 이 사건을 검토하도록 하는 공식요청을 제기하였습니다. 우리는 대법원이 반이민주의적인 정치적 목소리를 배제하고 가족을 우선시하는 정신으로, DACA+와 DAPA의 실행을 가로막고 있는 이 중요한 사건을 즉각 수임하기를 요청합니다. 모든 이민자들과, 나라를 걱정하는 모든 이들은 이 프로그램들의 실행과, 이민자와 난민들의 인권을 보호하는 일에 온전히 헌신하고 있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우리는 가족이 함께 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는 미국적 가치를 드높이고 우리사회의 발전의 동력을 키우는 아주 중차대한 기로에 놓여 있습니다.”

최인혜 마당집 사무국장은 말합니다: “현재 이 나라는 극단적인 반이민주의의 목소리나 DACA 같은 중요한 프로그램들에 대한 공격 정도에 그치고 있지 않습니다. 2016년 대통령선거 후보자들과 공직자들은 이민자들과 난민들에 반대하는 발언들은 부끄럼없이 자행하고 있습니다. 그들 역시 이민자들과 난민들의 후예임에도 말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지도자들이 가족을 지원하며 안전한 삶을 찾으러 온 사람들을 환영하는 프로그램들을 증진시킴으로써 이 나라의 가치관을 공고히 하기를 기대합니다. 브루스 라우너 일리노이 주지사의 이민자들과 난민들에 반대하는 참람한 발언들에 맞서 일어서서 시카고를 난민에 우호적인 도시로 남도록 한 시카고 시의회에 우리는 박수를 보냅니다. 11월 20일 주말동안 마당집은DAPA와 DACA+의 시행을 촉구하는 전국운동의 일환으로 이민국 청사 앞에서 강제추방 반대 시위에 참여할 것이며, 지지자들과 함께 시카고 시내를 행진할 것입니다.”

민족학교 임시사무국장 제니 선은 말합니다: “현재 DACA 프로그램이 진행된 지난 3년 동안 민족학교는 미교협과 마당집과 더불어, 1300 여 명의 이민자들에게 DACA의 지원과 갱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였으며, 근 2000 건의 DACA 지원을 도왔습니다. 그 수혜자의 대부분은 한인들이었습니다. 우리는 우리 이민자들과 유색인종의 존엄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 섬기고 싸울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행동을 하나의 운동으로 조직해야 합니다. 우리는 신분을 막론하고 서류미비자들로부터 시민권자에 이르기까지 모두를 아울러 우리 사회 전체를 위해 평등하고 인간적인 총체적 이민개혁을 위한 싸움에 동참해야 합니다.”

마이크 혼다(Mike Honda) 의원 역시 DAPA와 DACA+에 대한 지지를 의회에 보내는 서신으로 발표했습니다: Congressional Letter.

캘리포니아와 일리노이, 버지니아와 워싱턴 DC에서 행해지는 활동과 행사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시면 미교협과 마당집, 민족학교의 웹사이트를 방문해주세요.

캘리포니아: 11월 20일 – 기자회견 (Los Angeles City Hall에서)

일리노이: 11월 18일 – 기자회견; 11월 20일 – 이민국 청사 항의방문; 11월 21일 – 시카고 시내 가두행진

버지니아/워싱턴 DC: 11월 20일 – Arlington Courthouse Plaza로부터 백악관까지 가두행진; 미교협 사무실에서 DACA Clinic (Annandale, Virginia)

Leave a Reply

X